그럼그럼's 그림장

맑은 하늘 푸른 산책, 뱅센숲의 도미닐 호수 (Lec Daumenil dan bois de vincennes) - 창넘어초록의 파리여행기 Vol.15

여행/파리












파리시내에는 크고작은 정원과 공원들이 정말 많습니다. 그래서 시내 시내를 돌아다니다보면 산책이나 휴식을 즐기는 파리지앵들을 많이 만나게 됩니다. 하지만 진정 휴식과 힐링 취하고싶은 파리지앵들은 관광객이 많은 시내보다는 약간 외곽으로 나오는 것 같습니다. 관광객들이 적은 곳에서는 파리지앵들도 약간의 경계심을 내려놓는지 조금 더 편안한 분위기를 느끼게 됩니다.


파리의 살짝 외곽에 있는 대표적인 휴식처 중 하나인 뱅센숲에 다녀왔습니다. 다녀왔다고는 하지만 워낙 그 면적이 넓어 (지도로 보니 파리시의 1/5 쯤은 될 것 같네요;;;) 전부 둘러보기를 포기하고 도미닐호숫가를 보고 왔습니다. (실은 동물원을 보고싶었지만 2013년 까지는 휴관이네요 ㅠㅠ)









PARC FLORAL DE PARIS파리 꽃공원입구









메트로 1호선을 이용해 Château de Vincennes에 도착해 숲으로가니 꽃공원의 입구입니다. 뱅센숲은 넓은만큼 여러태마의 장소가 있습니다.꽃공원 외에도 두 개의 호수와 동물원(휴관중이지만요ㅜㅜ), 경륜장, 열대정원, 유원지 등이 있어 여러번 찾아와 구석구석 구경해도 늘 새로운 느낌일 것 같습니다.^^


저는 숲을 좀 걷기 위해 1호선의 샤토 드 뱅센역에 하차했지만


도미닐호수에 바로가기위해서는

Metro 8Tram-way(트람웨이)3의 Porte de Dorée


에 내리시는게 더 가깝고 좋습니다.

포트 드 도레에서 호수까지는 걸어서 10분 이내에 도착할만큼 가까운 곳에 있습니다. 








뱅센숲오솔길을 따라 들어간 숲은 녹음이 우거져 있습니다.









호숫가를 가기 전에 우선 숲을 좀 걸었습니다. 낭만의 도시 파리라지만 언제나 사람이 붐비는 도시에 있다보면 힐링이 필요한 순간들이 오니까요ㅎㅎ 숲을 거닐다보니 언뜻언뜻 고사리와 쑥을 캐시는 우리네 아주머니들의 모습이 어른거립니다ㅎㅎ 파리사람들은 채집활동에는 전혀 관심이 없는 것 같네요^^;;;










뱅센숲의 라이딩피플경륜선수인듯한 사람들이 자전거를 휙휙 달려갑니다.









근처에 경륜장이 있어서인지 엄청나게 많은 사람들이 자전거를 타고 있습니다. 커브길 한 쪽에서는 코치나 감독으로 보이는 사람들이 지켜보면서 기록을 체크중인듯도 했습니다.










동네형스타일산책겸 자전거를 타는 파리지앵









물론, 수수한 동네형 스타일의 라이딩피플들도 적잖게 보입니다.









개동호회?도무지 강아지라는 말은 안나오지만 크고 귀여운 개들과 함께 휴식을 취하는 파리지앵들









프랑스는 개를 키우는 사람들이 정말정말정말 많습니다. 그 중에서도 뱅센에는 큰 개를 데리고 온 분들이 많았습니다. 아무래도 공원이 보꾸보꾸보꾸보꾸 넓어 개들이 마음껏 뛰어놀만한  여건이 되기 때문인듯 합니다. 아무래도 다른 공원들은 (산책을 하거나 조깅을 하거나 휴식을 취하기 위한)사람들을 위주로 설계된데 비해 뱅센숲은 말 그대로 넓은 숲을 간직하고 있으니까요.










뱅센숲의 작은 하천뱅센숲은 파리의 풍경이라고는 상상이 되지 않는 자연의 모습을 담고있습니다.









날씨가 무척이나 덥던 날이라 작은 강? 하천? 냇물? 또랑?...? 을 만나니 발이라도 담그고 싶었습니다. 이번 여름엔 시원한 계곡물에 발을 담글 수 없다니 아쉽기 그지없네요ㅠㅠ 작년에 매형과 함께 간 평창의 이끼계곡이 눈앞에 어른거리네요 ㅠㅠ










도미닐 호수도미닐 호수임을 알려주는 랜드마크. 우리나라라면 "정자"라고 해야하는데 서양에서는 뭐라고 부르나요?









한참을 숲속을 걸은 후에 도미닐호수에 도착했습니다. 빙 둘러서 오긴 했지만 두 시간 동안이나 걷고도 남을만큼의 공간이 있는 숲이니 그 크기가 짐작 가시려나 모르겠습니다^^;;; 아무튼, 나무들이 빼곡한 숲을 지나 탁 트인 호수를 만나니 산림욕의 상쾌함과는 다른 또 다른 즐거움이 쏟아져 옵니다.










뱃사공보트를 모는 뱃사공녀들은 곧 반납지를 향해 치열한 경주를 시작하는데...








파리는 거의 대부분의 호수에 저 보트가 있는 것 같습니다. 주로 혼자 다니다보니 보트를 타기 좀 부담스럽다는 생각은 들지만 보트를 타는 사람들은 너무나 보기좋네요^^ 









엄마와 아기일요일 오후를 즐기는 엄마와 아기의 모습을 한참이나 보고 있었네요^^;;;









이런 모습을 볼 때 마다 "아, 무척이나 파리스럽다" 라고 느끼게 됩니다. 화려하고 아름다운 건물과 예술품들, 번쩍이는 명품들 보다, 편안한 일상에서 오는 강렬함이 정말 좋습니다^^









피크닉짐을 잔득 가지고 다니지만 마음만은 여유로워 보입니다.









가만 보면, 파리사람들은 센강변이나 공원 등에 피크닉을 나올 때 정말 많은 짐을 가지고 나옵니다. 돗자리와 도시락(주로 센드위치와 셀러드인듯 합니다), 와인, 와인잔, 와인따개, 담요, 책, MP3, 헤드셋, 썬글러스, 외투, 기타 남자가 모르는 100가지...등등등과, 어린아이가 있는 경우는 유모차나 장난감등도 필수품으로 가지고 나옵니다. 번거롭더라도, 신속하지 않아도 챙길건 다 챙기고, 할건 다 하는 사람들이지요ㅎㅎ


그냥 산책을 나올 때와 피크닉을 나올 때의 차이가 정말 확연합니다^^;;;








 

명상중인 여자파리의 공원을 다니면 무술을 하거나 명상을 하는 외국인들을 자주 보게 됩니다.









그냥 산책이나 운동을 나온다면, 가벼운 옷차림에 몸만 잘 챙겨나오는 정도죠^^










수컷 공작이철망없이 보는 공작새를 처음 보는 사람이 저만은 아닌지, 산책중인 사람들 사이에는 제법 관심을 받습니다.









호수를 따라 걷는데 어디서 "까~~~~~~~~" 하는 비명소리가 들립니다. (픽사애니메이션 "업"에 나오는 꺽다리새의 울음소리와 비슷합니다.) 깜짝 놀라 돌아보니 공작새 한 마리가 산책로에 서있네요+_+ 언제나 우리 사이를 갈라두었던 철망 없이 서로에게 온전히 드러난 만남의 기쁨이라니 ㅜㅜ 공작아, 너 비록 수컷이지만 이렇게 만나니 참 반갑구나!









불도저같은 수컷"난 너를 꼬시겠다"라고 노골적으로 바라보는 수컷. 불도저같은 남자네요.









길가에서 만난 공작이는 꽁지깃을 펼쳐주지 않고 작별해야해서 너무 아쉬웠는데 웬걸, 길을 돌아가니 그늘 숲에서 꽁지를 활짝 펼치고 있습니다+_+ 구애를 위해 애절해진 수컷의 마음과 일심동체되어 사진을 찍고있는데 암컷 공작이도 나타납니다. 파리 외곽의 뱅센숲에서 한 편의 로맨스, 한 편의 네셔널지오그라피 생태다큐를 섞어서 보는듯 하더군요ㅎㅎ









도도한 암컷적극적인 수컷에게 도도하게 응수하는 암컷. 그도 그럴 것이 수컷은 세마리나 봤지만 암컷은 한 마리 밖에 보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그녀는 도도했습니다.










덥침수컷...이 짐승같은 자식...음? 짐승 맞지.









그리고 그는 성질이 급했습니다@0@!


주위를 배회하기만 하는 암컷을 와락! 더...덥쳐버리고 맙니다^^;;;;;


그런거군...그렇게 하는거였어...









도도함을 잃지 않아.공작새는 수컷이 더 아름답다고 유명하지만, 가까이서 본니 암컷에게는 암컷의 아름다움이 있네요.









하지만 암컷은 아무 일 없었다는 듯이 시치미를 뚝 떼네요.


역시...그런거였어...










햇볕을 즐기는 노인들파리사람들은 햇볕을 정말 사랑합니다.









자연의 섭리와 인간의 생활이 공존하는 뱅센숲의 여유로운 모습입니다.










팡팡카와 관람차










혹시 제목용 사진의 숲 넘어에 있는 관람차를 보셨나요? 도미닐호수 바로 옆에는 조그만(?) 유원지가 하나 있습니다. 디즈니랜드나 아스트릭스같은 대규모유원지가 너무 멀고 가격이 부담스러울 때 이 곳을 이용하면 아주 유용합니다. 대규모는 아니지만 작지도 않고, 빼곡하고 알차게 들어선 놀이시설을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어 부담스럽지도 않네요^^











후룸라이드









유원지에 대한 포스팅은 다음으로 넘길께요^^









누베오테









넘어가자~~~~~~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유럽 프랑스 | 파리
도움말 Daum 지도